본문 바로가기

코드포스

[코드포스 Round 677] 후기

첫 버츄얼!

 

이전에 북님이 만든 practice만 계속 풀다가 백준으로 넘어가서 백준 주구장창 풀고 다시 코포로 돌아왔다. 하지만 바로 풀기는 무서워서 버츄얼로 좀 돌다가 블루 찍으면 실전으로 갈 예정. 올해 블루 찍는게 목표여서 12월까지 계속 알고에 미친년처럼 풀 예정.. 일주일에 두 번 푸는게 목표다. 

 

이번 결과는 1410 민트

 

이렇게 결과나오니 너무 재밌다ㅋㅋㅋ 의욕 불탐 활활.. 블루 조진다.. 

 

Standings

~ 00:13 A 솔브

역시나 영어.. 읽는데 시간 너무 오래 걸린다. 단순히 같은 수 구하는 문제라 문자열 더해가면서 풀었음. 

 

~ 00:30 B 솔브

제일 처음 1이 나타나는 시점과 끝에 나타나는 시점 사이 0의 개수를 세면 되는 문제. 이것도 바로 아이디어 떠올랐다. 

 

~ 00:45 C 틀림

예외가 있어서 테케1번에 바로 틀렸다. 하지만 빠르게 찾아서 수정함

 

~ 00:54 C 솔브

예스~ 이때까지만 해도 30분만에 D풀고 30분만에 E풀면 되겠다 싶었음

 

~ 01:39 D 솔브

D도 어떻게 풀지 감 왔는데 생각한 방식이 좌표압축 + 유파라서 앗.. 너무 어렵게 푸는게 아닐까 싶었다. 그래서 E번 조금 읽다가 E번 몰라서 다시 D번으로 돌아와서 풀었다. 

 

~ 02:00 끝

E번까지 풀고 싶었는데 어떻게 풀지 감이 안 잡혀서 포기했다. 내 생각에는 수학문제인 것 같은데... 처음에는 완탐 해볼까 하다가 n이 20일 때 나오는 어마어마한 수 보고 패스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