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코드포스

[코드포스 Practice16] 후기

오 재밌었다!

 

손도 못 대겠는 문제는 없었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서 못 풀었다. 쩝;

 

A는 딱 A정도로 풀었고 B는 맞다고 생각했는데 틀려서 C로 넘어갔고 C에서 거의 한시간 정도 쓰다가 다 짰는데 예시 안 돌아가서 그냥 포기하고 다시 B 잡았다. B 틀린거 찾겠다고 1부터 3까지 모든 경우의 수 돌려봤고, 찾았다!! 근데 10분안에 코딩 못 해서 틀렸다ㅋㅋㅋ 

 

1솔브지만 명예 2솔브 하기로

 

시간으로 보면 이랬던 듯 20분 A풀기 -> 25분 B풀기 -> 틀렸길래 C로 넘어감 -> 40분 정도 C 풀고 예시로 확인했는데 틀림 -> 남은시간 B 해결

 

음.. 아쉬웠던 건 C에서 시간을 너무 많이 썼다. 짜는데 묘하게 재밌어서 시간 안 보고 짜다가 나중에 놀랬다ㅋㅋ D 한 번이라도 봤어야 했는데

 

그래도 이번에 배웠던 거 잘 써먹었다ㅋㅋ 틀린 거 있으면 작은 수로 모든 경우 다 확인해보기 -> 여기서 찾음! 문제 어찌해야할지 모를 때는 안 되는 것부터 제외 -> B에서 안 되는 경우 제외시키고 찾아봄

 

아 그리고 C++ 문법 지식 부족한 거 때문에 자꾸 발목 잡는다. 함수로 만들면 편하겠다 싶은 게 있었는데 벡터를 어떻게 넘길지 몰라서 막 구글링 해서 찾고. queue나 pair 이런 것들도 낯설어서 빨리빨리 사용 못하게 된다. 으악